sub_visual sub_visual
브랜드 인지도 1위
공중파,지상파,YOUTUBE등을 통해 노출되는
PC방의 80% 이상은 모두 3POP입니다.

언론보도

대한민국 1% 초호화 pc방 긱스타 오목교점! 코로나19 앞에선 장사없을까?

2020.07.28

코로나19가 업계를 할퀴면서 PC방 업주들 사이에 독특한 문화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코로나가 터지기 이전의 가동률과 최근 가동률의 낙폭을 공개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매장이 전체 가동률의 1/3이 사라졌고, 또 어떤 매장은 반토막 이상이 날아가는 타격을 받기도 했다.

자신의 매장 가동률을 공개하는 것은 다른 매장의 가동률은 어떤지 궁금하기 때문에 나온 행동이다. ‘나는 코로나 때문에 거의 죽을 것 같은데… 남들은 별일 없나?’하는 일종의 궁금증이며, 동시에 ‘나만 힘든 것은 아닐거야…’하는 스스로에 대한 위로의 의미도 담겨있다.

PC방 업주들의 이런 호기심이 쏠리는 매장도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의 유명 매장이다. 코로나 사태 이후 소형 매장 위주로 폐업이 많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형 매장의 상황은 어떤지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것.

지난해 PC방 업계는 물론 게이머들에게도 큰 화제를 모았던 긱스타 PC방 오목교점을 찾아 대한민국 1% PC방은 코로나 사태 이후 상황이 어떤지 살펴봤다.






돈 냄새 물씬 나는 초호화 대형 매장
게이밍 기어 브랜드 긱스타(GEEKSTAR)는 세련된 마우스나 헤드셋, 모니터만 만드는 업체가 아니었다. 전국 PC방에 게이밍 기어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브랜드를 내세운 직영 PC방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e스포츠 사업까지 진출을 선언했다.

서울시 목동에 위치한 긱스타 PC방 오목교점은 이런 대형 프랜차이즈의 자본력을 단번에 느낄 수 있는 대형 매장이다. 매장 내 모든 비품은 긱스타 브랜드로 도배됐고, 최근 PC방 업계의 핵심 영역으로 떠오른 먹거리 역시 세컨드찬스의 ‘완벽한’ 시리즈로 가득 채워져 있다.

매장은 777㎡(235평)에 달하는 넓은 공간에 301대의 PC가 자리하고 있다. 매장을 총 여섯 구역으로 나눠 연인들을 위한 커플석, 단체손님을 위한 6인용 룸석, 고사양 PC를 자랑하는 프리미엄석, 지싱크 모니터석 등으로 다시 세분화했다.

특히 PC 사양이 압권이다. ‘긱스타 아레나’라고 명명된 룸석의 경우 인텔 i9-9900K CPU, 지포스 RTX2080 그래픽카드, 로지텍 G502 마우스로 무장했다. ‘긱스타 아레나’를 제외한 구역의 PC 사양 또한 평균 이상이다. CPU는 인텔 i7-9700K,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RTX2070이 최저 스펙이다. 커플존, LG존, 지싱크존, 커브드존의 차이점은 모니터 및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의 차이일 뿐이다.




또한 각 구역마다 사용되는 게이밍 기어와 PC 사양을 달리해 유저가 원하는 게이밍 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긱스타 브랜드가 아닌 게이밍 기어가 배치된 구역을 긱스타 매장에 마련하는 자신감도 돋보였다.


한편, 유럽의 한 거리에서 영감을 얻어 꾸몄다는 내부 인테리어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넝쿨 장식으로 꾸며진 지싱크존에는 프로젝터를 통해 e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PC로 가득 차 어쩌면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분위기에 신선하면서도 쾌적한 여유를 선사한다.


긱스타의 시그니처 PC방
긱스타 PC방 오목교점은 총 14억 원이 투입된 프리미엄 PC방인 동시에 긱스타의 정체성을 진액으로 뽑아낸 시그니처 매장이다. 매장 입구에 붙은 ‘XOXO 핫도그앤커피’ 간판이 여기가 긱스타 PC방임을 강하게 어필한다.

PC방 창업컨설팅 업체 세컨드찬스의 서희원 대표가 해외 유명 게이밍 기어 업체들이 한국에서 브랜드 PC방을 만드는 것을 보고 역으로 게이밍 기어 브랜드 긱스타를 런칭한 것은 유명한 이야기지만 긱스타 PC방이 이용자들의 니즈에 발맞춘 매장을 지향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PC방 먹거리에 대한 니즈에 반응한 결과가 ‘XOXO’다. 세컨드찬스가 숍인숍으로 직접 운영하는 ‘XOXO’는 핫도그, 커피, 감자튀김 외에도 ‘완벽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PC방 전용 PB 라면으로 유튜브에서도 화제가 된 ‘완벽한라면’은 물론, 분식, 덮밥, 과자, 음료 아이스크림까지 PC방 먹거리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메뉴를 ‘완벽한’이라는 이름으로 모았다.

긱스타는 지난해부터 e스포츠 공인 브랜드도 준비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오버워치>, <던파> 등의 종목에서 긱스타 이름으로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의 스폰서로 나서고 있다. 매장 내 대형 스크린으로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 공간을 만든 것도 접점을 만들기 위함이다.



출처 : 아이러브PC방(http://www.ilovepcbang.com))


tel 무료창업상담1644-8242

상담신청>